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이용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입니다.

게시판 상세
  • 소재별 세탁방법
  • NAME coolan (ip:) DATE2018-09-01 추천하기 HIT91 0점

/린넨(마직)


*30~40도(104 ℉)까지의 미지근한 물에서 중성세제(울샴푸)를 이용해 가볍게 손빨래 해주시면 좋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에 세탁시 옷감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옷감 보호를 위해 세탁망에 넣은 후 울코스와 같은 부드러운 세탁 코스를 선택하는것이 원단수축을 최소화 할 수 있답니다.

*손으로 비틀어짜지 마시고 가볍게 물기를 제거하여 옷의 모양대로 잘 편 뒤,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야 햇볕 노출로 인한 변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린넨의 식물 줄기가 떨어져 나가는 현상인 잔사(원단에서 나오는 부스러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잦은 드라이클리닝은 원단 손상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염소계 표백제사용, 기계탈수, 건조기능은 삼가해주세요.

TIP:린넨 소재의 옷 구김이 심하게 갔을 땐 분무기로 물을 흠뻑 뿌린 뒤 마를 때까지 옷걸이에 걸두기만 해도 구김이 어느 정도 해결이 된답니다. 의도한 자연스러운 주름이 멋스러운 린넨소재이지만 구김에 예민하신분이라면 이런방법으로 관리해보셔요:)




/코튼(면)


다른 소재들보다 세탁이 쉬운 편입니다.
다만 이염의 가능성이 있으니 색상별로 구분해 세탁해주세요.(통돌이, 일반, 드럼세탁기사용가능)

*세탁에 의해 생기는 구김과 수축은 자연스러운 특징입니다. 틀어짐등의 원형손상, 수축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는 건조기 사용을 피해주세요.

*중성세제를 이용하시고 염소표백제를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물에 중화시켜 사용하셔야 합니다.

*세탁시 지퍼나 단추를 모두 채운 후, 세탁망에 넣어 세탁하는 것이 좋고, 세탁 후에는 한번 팡팡 털어주신 다음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 되는 그늘 또는 자에서 건조해주세요.




/울,캐시미어,앙고라(모직)


*코트,재킷 등의 경우 드라이 클리닝을 권해드립니다.

*손세탁의 경우, 30~35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울샴푸를 풀어 세탁할 옷을 10분정도 담가 두었다 조물조물 손빨래 해주세요.

-물이 너무 뜨거우면 옷이 줄어들 수 있답니다.

*건조시 옷을 평평하게 핀 다음, 두꺼운 수건으로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한뒤 건조대에 그대로 펼쳐 놓거나, 바닥에 평평하게 편 뒤, 그늘에서 말려주셔야 변형을 막으실 수 있답니다.

TIP:세탁후 니트가 작아졌다면 섬유유연제를 푼 물에 1시간정도 담구어 두었다가 손으로 모양을 잡아서 옷을 당겨서 늘려주세요.
건조후 스팀다리미를 사용해 눌러 다리면 원형과 비슷하게 돌아온답니다.

반대로 니트가 늘어났다면 스팀 다리미를 사용하여 늘어난 부분에 스팀을 조금씩 쐬면서 손으로 잡아 오므려 주면 도움이 된답니다.




/폴리,레이온


*구김이 잘 생기지 않고 신축성도 없어 형태유지가 잘 되는 편이고 흡습성도 낮아 건조도 쉽습니다.
다만 오염을 끌어당기는 특징때문에 드라이클리닝 또는 단독세탁을 권장합니다.

*30도 이하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조물조물 손세탁해주세요.

*약알칼리성 세제를 사용하신다면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중성세제 이용시 섬유유연제는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늘에 뉘어 건조해주세요.

*부분 세탁을 해야 할 경우에는 찬물로 손세탁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림질할 때는 약한 온도에 얇은 원단을 한 겹 덧대어 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